치앙마이 한 달 살기 숙소 추천 – 더 코지 훼이꺼우(The Cosy Hway Kaew) 이용 후기
치앙마이는 디지털 노마드와 장기 여행자가 많은 도시라 레지던스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장기 거주하기 아주 좋답니다. 저도 치앙마이 한 달 살기를 준비하면서 여러 레지던스를 직접 방문해 봤고, 최종적으로 더 코지 훼이꺼우(The Cosy Hway Kaew)에서 한 달간 머물기로 결정했어요.
한국 여행자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고 깔끔한 숙소로 유명한 곳인데, 실제로 레지던스 투어를 하면서 직접 확인해 보니 그 명성에 걸맞은 곳이었어요.
숙소를 정하기 전에 보았던 레지던스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5.02.17 - [해외여행/2024. 3~2024. 4 태국(치앙마이)] -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숙소 구하는 법 – 직접 방문한 레지던스 리뷰
치앙마이 한 달 살기 숙소 구하는 법 – 직접 방문한 레지던스 리뷰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벗어나서 직접 발품을 팔아 보자. 치앙마이는 디지털 노마드와 장기 여행자가 많은 도시라 레지던스(월 단위 숙소)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요. 그래서 호텔보다 한 달
ilovetraveling.tistory.com
왜 더 코지 훼이꺼우를 선택했을까?
- 시설은 잘 관리된 느낌에 인테리어나 디자인도 세련됨
- 비록 작기는 하지만 체육관, 수영장, 사우나와 같이 있을 것은 다 있음(같은 가격에 없는 곳이 생각보다 많았음)
- 보증금이 상대적으로 저렴(다른 방은 1달치 월세를 보증금으로 요구함. 보증금은 체크아웃할 때 태국 밧으로 받는데, 여행 끝자락에 생기는 거금의 현금이 생각보다 굉장히 골칫거리)
- 객실 내부에 벌레 없음
- 수질이 좋음(샤워기 필터를 1주일간 갈지 않아도 괜찮을 정도)
- 주 1회 객실 청소 서비스 제공
- 님만해민, 올드타운, 싼티탐 도보로 이동 가능.
더 코지 훼이꺼우 가격 정보
- 월세: 2~4층 14,000밧 / 5~7층 15,000밧
- 보증금: 10,000밧 (체크아웃 시 청소비 500밧 & 전기세 차감 후 현금 반환)
- 전기세: 1 unit당 7밧
- 수도세: 월세에 포함
체크인할 때 전기 계량기는 사진을 보내 주셔요.
전기 요금과 방 청소 비용은 보증금에서 이렇게 차감이 됩니다!
1 unit이 어느 정도냐고 여쭤보았는데 어딜 가나 시원한 답은 못 들었네요.
저는 밤에 잘 때만 에어컨 틀고 1~2일에 한 번씩 세탁기를 돌린 수준이니 참고하셔요.
제가 묵을 때는 1 unit당 6밧이었는데, 7밧으로 올랐습니다...!
한 달 동안 실제로 살아보면서 느낀 점들을 자세히 공유할게요!
더 코지 훼이꺼우 시설 리뷰
1. 깔끔하고 세련된 외관 + 철저한 보안 시스템
더 코지 훼이 꺼우의 첫인상은 세련되고 깔끔한 외관이었어요. 외부에서 봐도 관리가 잘 된 느낌이었고, 내부는 약간 낡은 부분이 있기는 했지만 그정도면 아주아주 양호했습니다. 다른 레지던스들을 둘러보고 와서
또한 경비원이 상주하고 있어 보안이 철저하다는 점에서 안심할 수 있었어요. 낮시간에 숙소를 들락날락할 때마다 할아버지 경비원께서온화한 미소로 인사해 주셨는데, 그 인사에 기분도 좋아지더라고요.
2. 방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깔끔한 방과 필수 아이템 – 세탁기
저는 저층(303호)을 이용했어요.
방에 들어서자마자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구성이 눈에 들어왔어요. 에어컨은 침실과 거실에 각각 하나씩 있었어요.
여기의 가장 좋았던 점은 세탁기가 있다는 것!
- 빨래를 하러 코인 세탁소에 갈 필요가 없음.
- 빨래가 다 될 때까지 바깥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방에서 해결 가능.
- 수도세가 월세에 포함되어 있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음.
하루 종일 밖에서 놀다 지쳐도 방 안에 널부러져 빨래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귀차니즘 MAX인 저에게 너무나 매력적이더라고요.
특히 태국의 명절 ‘송크란’(4월의 물축제) 기간에 세탁기가 엄청 유용했어요.
밖에 나가면 물을 흠뻑 맞고 들어오는데, 매번 코인 세탁소에 가기 번거롭잖아요. 또 송크란 기간에는 코인 세탁소도 영업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도 하고, 설령 밖에서 빨래를 끝냈다 하더라도 물을 또 맞고 돌아올 가능성도 있고요(…)
3.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신발 정리장
입구 오른쪽에는 신발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신발 수납장이 있어 신발 정리가 편리했어요.
4. 방 내부 구성 – 화장대, 화장실, 그리고 침실이 분리된 구조
방 오른쪽에는 화장대와 화장실, 그리고 분리된 침실이 위치해 있었어요. 화장대에는 작은 거울이 있어서 간단한 스킨케어나 화장을 하기에 적당했고, 침실은 거실 공간이 나뉘어 있어서 프라이버시가 보장되고, 거실에서 다른 사람이 무언가를 해도 숙면에 방해받지 않아 좋을 것 같았어요. 혼자 쓰기는 했지만…침실이 분리되어 있다는 점 때문에 더 아늑하게 느껴지더라고요.
5. 암막 커튼 덕분에 숙면 가능하지만, 아쉬운 에어컨 위치
침실에는 암막 커튼이 있어서 낮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었어요. 창문이 크지만 커튼을 치면 완전히 빛을 차단할 수 있어 좋았고, 커튼을 열면 보이는 푸릇푸릇한 식물은 마음도 상쾌하게 해 주었어요.
하지만 에어컨이 침대 바로 앞쪽에 설치되어 있어 바람이 얼굴에 직접 닿는 점은 다소 아쉬웠어요. 얼굴이 빠르게 건조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6.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된 화장실 내부
화장실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관리가 잘 된 느낌이었어요. 변기와 세면대가 깔끔한 상태로 유지되어 있었고, 물때나 곰팡이 없이 청결 상태가 양호했어요. 개인적으로 치앙마이에서 본 레지던스 화장실 중 상위권에 속할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저 휴지는 매주 청소할 때마다 한 롤씩 주시지만, 저는 부족해서 중간에 마트에서 샀어요.
7. 온수 보일러가 설치된 샤워 부스
샤워 부스에는 온수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어서 필요할 때 따뜻한 물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태국은 더운 나라여서 뜨거운 물을 쓸 일이 별로 없기 때문에 이런 보일러가 자주 보입니다. 처음 보는 가전이기는 했지만 사용 방법이 직관적이어서 바로 적응했어요. 샤워 전에 예열이 약간 필요하기는 합니다! 여기 수질은 따로 잘 관리하는지 아주 좋았어요. 일 주일동안 샤워기 필터를 갈지 않아도 색 변화가 거의 없을 정도!
8. 있을 건 다 있는 주방 – 인덕션, 싱크대, 냉장고, 전자레인지
주방은 크지는 않았지만, 생활하기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필요한 것들이 다 갖춰져 있었어요. 인덕션, 싱크대, 냉장고, 전자레인지, 식기 수납장까지 완비되어 있었답니다.
주방이 있는 숙소의 필요성
- 태국 배달 음식은 비닐봉지에 담겨 오는 경우가 있어서 식기가 필요함.
- 과일을 깎아 먹거나 시장에서 산 음식을 먹을 때 정리할 공간이 필요함.
단기 여행이라면 어짜피 맛집 투어하느라 바쁠 테니 주방을 사용할 일이 없지만, 장기 여행자라면 주방은 정말 필요해요. 돈 몇 푼 아낀다고 주방 없는 방 고르지 마시고 꼭! 주방 있는 방을 고르셔요.
9. 체크인 시 제공되는 수세미와 세제
체크인할 때 수세미와 세제가 기본으로 제공되었어요.
소소한 서비스지만, 장기 투숙객에게는 꽤 유용한 포인트였어요.
여기서 요리를 하지 않으니 세제는 있는 양의 절반도 못 썼고, 수세미는 저거 하나면 충분하더라고요.
10. 무료 드라이기 대여 서비스
드라이기를 챙겨가지 않아도 걱정 마세요! 더 코지 훼이꺼우에서는 데스크에 요청만 하면 드라이기를 빌려 줘요.
성능은 조금 떨어졌지만, 드라이기를 현지에서 굳이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 크게 만족했어요.
사실 귀찮아서 드라이기를 챙기지 않았었거든요...ㅎㅎ
11. 투숙객이 이용할 수 있는 편의 시설 – 사우나, 수영장, 체육관, 생수 주문
그 외에 이런 편의 시설이 있었답니다. 덕분에 생활에 큰 지장 없었어요!
사우나
- 운영 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
- 사용 1시간 전에 데스크에 이야기해야 이용 가능.
수영장 & 체육관
- 수영장은 크지 않지만 깔끔한 편.
- 체육관에는 유산소 기구 3개 정도 비치.
생수 주문
- 900ml 12병에 70밧
- GLN 결제 가능
- 문 앞까지 배달해 줌
12. 정리 – 더 코지 훼이꺼우 이용 후기
장점
- 님만해민, 싼티탐, 올드타운과의 접근성이 좋음.
- 가성비 좋은 가격과 깔끔한 시설
- 보안이 철저해 안전한 숙소
- 세탁기가 있어서 빨래 걱정 없음
- 주방이 있어서 배달 음식이나 시장 음식 활용 가능
- 사우나, 수영장, 체육관 등 편의시설 제공
단점
- 에어컨이 침대 방향으로 설치되어 있음
- 샤워 전 보일러 예열이 필요함
- 수영장과 체육관은 기본적인 정도만 갖춰져 있어, 아주 좋은 시설을 원한다면 실망할 수 있음.
이런 분들께 추천!
- 치앙마이 한 달 살기를 계획하는 장기 여행자
- 세탁기와 주방이 필수인 디지털 노마드
- 가성비 좋은 치앙마이 숙소를 찾는 분
#치앙마이한달살기 #치앙마이숙소추천 #더코지훼이꺼우 #치앙마이레지던스 #치앙마이월세 #치앙마이장기숙박 #태국한달살기 #치앙마이렌트숙소 #치앙마이여행정보 #치앙마이한달숙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