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 6

방콕 왕궁 & 에메랄드 사원 방문기 - 입장료, 드레스 코드, 볼거리 총정리

태국 불교 건축과 예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에메랄드 사원. 우리나라의 사찰과는 다른 차원의 아름다움을 만끽해 보자.   태국 방콕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인 방콕 왕궁(Grand Palace)과 그 안에 자리한 에메랄드 사원(Wat Phra Kaew) 방문기부터 먼저 풀어보려고 합니다. 왕궁과 그 안에 있는 문화재, 사찰 등이 너무나 많아서 하나의 포스팅에 모두 담기 어려울 정도로 방대한 곳이거든요. 이곳은 태국 불교문화와 전통 건축 양식을 가장 화려하게 보여주는 곳으로, 방문 내내 감탄을 자아냈어요. 태국의 여러 사찰을 방문했지만, 화려함만큼은 에메랄드 사원이 단연 1위였습니다. 방콕 왕궁 방문을 계획 중이시라면, 입장료, 운영 시간, 드레스 코드 등의 필수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보세요!2025.01..

방콕 왕궁 가이드 – 교통, 드레스 코드, 입장 요금 완벽 정리

짜런생 실롬에서 먹은 족발덮밥을 소화하기 좋은 코스. 페리를 타고 왓아룬도 즐기면서 왕궁으로 이동해 보자.  방콕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중 하나가 바로 태국의 왕궁이에요. 예전에 왕궁을 다녀온 사람들 말로는 관광객들에게 비공개로 전환된 곳이 많아져서 이전만은 못하다고 하지만, 여전히 방콕에 여행 간다면 꼭 들러야 하는 곳 중 하나예요. 개인적으로 가기 정말 잘했다고 생각하는 곳이기도 해요. 각 장소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기 전에, 방콕 왕궁 방문에 필요한 정보들을 먼저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교통편 기준은 ‘짜런생 실롬’ 기준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짜런생 실롬에서 밥을 먹자마자 갔었거든요. 2024.09.01 - [해외여행/2024. 3, 4 태국(방콕)] - 방콕 여행 족발 덮밥 맛집 짜런생 실롬 ..

방콕 여행 후기 - 짜뚜짝 주말시장 방문 후기

다양한 종류의 기념품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쇼핑 명소. 시장을 구경하면서 중간중간 숨어있는 먹거리도 즐겨 보자. 흥정은 필수!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빅씨 랏차담리점이 식료품 쇼핑에 특화된 곳이라면, 짜뚜짝 주말시장은 코끼리 바지, 코끼리무늬 동전지갑, 과일 모양 비누 등 다양한 태국 기념품을 만나볼 수 있는 재래시장입니다. 여기는 주말에만 모든 매장이 영업을 해서 주말에 방문해야 살 것 다 사고 즐길 것 싹 즐길 수 있는데요,  방콕을 2번 방문하는 동안 하필이면 주말이 한 번밖에 안 끼어 있었고, 그마저도 치앙마이 한달살이 하러 가기 전이라 쇼핑을 많이 하지는 못했어요. 그게 지금도 많이 아쉽습니다(..) 태국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 방콕 쇼핑 명소 BTS 모칫(Mo Chit)역 또는 ..

방콕 여행 실패담 – 릴렉스 시암 마사지 솔직 리뷰

아이콘시암 근처의 인기 마사지숍. 마사지 자체는 아주 좋으나 서비스가 매우 아쉬운 곳. 방콕 여행 중에 마사지는 정말 빠질 수 없는 코스죠. 그래서 저도 아이콘시암 근처에 있다는 릴렉스 시암 마사지를 다녀왔어요. 숙소가 아이콘시암 근처이기도 하고, 아이콘시암 자체가 워낙 크다 보니 걷다 보면 다리가 아프거든요. 오늘 다룰 릴렉스 시암 마사지는 위치가 워낙 좋고 가격도 괜찮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더라고요. 저도 오며 가며 많이 보았고요. 하지만 제 경험은 조금 달랐답니다. 방콕에 있을 때 발마사지와 타이 마사지를 여기서 받았었는데…솔직하게 얘기해 볼게요.1. 초록색 간판과 비치된 가격표가게 앞에 도착했을 때 초록색 간판이 정말 눈에 딱 들어왔어요. 그런데 흥미롭게도 한 집 건너 옆에 같은 이름의 다른..

방콕 여행 – 빅씨 랏차담리 지점 방문 후기

방콕의 롯데마트 서울역점 같은 곳. 다양한 기념품과 과일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 스폿. 방콕 여행 중 꼭 한 번은 가보게 되는 대형마트, 빅씨 랏차담리(Big C Ratchadamri) 지점에 다녀왔어요. 태국에 도착하자마자, 또 태국을 떠날 때 갔던 곳이니 결국은 제 태국 여행의 처음과 끝을 함께한 곳이라고 보면 되어요. 숙소에서 거리가 있었지만, 넓은 매장과 다양한 물건들을 구경하는 재미에 푹 빠졌어요. MBK센터와 터미널 21도 유명한 쇼핑 스폿인데요, MBK센터는 잡화 쇼핑에 특화되어 있고 터미널 21은 독특한 테마와 고메 마켓이라는 고급 식자재 가게가 유명하죠(그만큼 가격이 매우 사악합니다). 빅씨는 기념품 쇼핑의 편리함과 가격 경쟁력이 돋보여요. 기념품과 간식 쇼핑에..

방콕 쩟페어 야시장 후기 - ② 다양한 음식과 기념품들

쏨땀부터 중국 음식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과 독특한 기념품을 파는, 방콕에서 꼭 가봐야 할 야시장. 배도 다 채웠으니, 이제는 본격적으로 야시장을 한 번 둘러보기로 합니다. 방콕에서는 무조건 가야만 하는 곳 중 하나로 꼽히는 야시장인만큼, 정말 많은 볼거리들이 있었어요.   1. 태국 야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쏨땀어느 야시장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쏨땀(태국식 파파야 샐러드)을 판매하는 부스. 역시 여기에도 있었습니다. 매운 고추와 상큼한 라임, 새콤달콤한 소스가 섞인 쏨땀은 정말 입맛을 확 돋워줘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근처에서 고기 요리를 사서 같이 먹으면 느끼함을 싹 씻어줘서 조합이 좋아요. 또 쏨땀 소스에 얇은 쌀국수사리 넣어서 비벼 먹어도 맛이 정말 좋답니다. 개인적으로 쏨땀은 밥보다는 국..